About BOOK展
- 2017.09.08 ~ 2017.10.09
[전시 소개]
마이크로소프트사 창업자 빌 게이츠는 “오늘날의 나를 만든 것은 동네 도서관이다. 독서가 나의 안목을 넓혀주었다.”라고 유년시절을 회상합니다. 책에서 들려준 지식들은 연결고리가 되어 사고의 과정을 확장시키기도 하고, 우리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책의 의미와 가치를 잘 알고 있지만, “요즘 무슨 책 읽으세요?”라는 질문에 당황하지 않을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지금은 대중매체와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고전적인 의미로서 책의 역할이 점점 축소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해가는 이 시대는 사유의 시간을 머금은 느린 책 읽기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무엇보다도 독서가 우리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상상력을키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책 읽기와 예술가의 창작은 그 모습이 닮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을 느끼고 자신만이 드나들 수 있는 상상의 공간을 만들어 자유를 경험하게 합니다. AK갤러리는 하루가 다르게 서늘해지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예술을 통해 사색과 독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책을 소재로, 매체로 또 주제로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일상적 소재를 다양한 방식의 예술작품으로 재현하여 관람객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신선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네이버 그라폴리오의 스토리 플랫폼을 통해 연재해온 그림들을 책으로 묶어낸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책과 그림책 전문 출판사 봄봄출판사의 한 폭의 수채화 같은 그림책들이 함께 전시됩니다.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작품을 감상하는 촉각적 경험은 오랜 시간 바쁜 일상 때문에 본의 아니게 멀어졌던 책과의 매력적인 만남이 될 것입니다. 전시가 잊었던 독서의 즐거움을 환기하고, 재미난 상상력을 체험하는 특별한 책 읽기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AK갤러리
[전시 개요]
■ 전시 제목: about BOOK
■ 참여 작가: 김고은, 김성호, 박철호, 홍경택 외 일러스트레이터 9인
■ 전시 기간: 2017. 9. 8(금) ~ 10. 9(월) [32일간]
■ 장소: AK갤러리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 수원점 6층)
■ 주최: AK갤러리
■ 협찬: 네이버 그라폴리오, 봄봄출판사
■ 장르: 회화, 설치, 일러스트레이션 등
■문의: 031-240-1925~7
[설치 전경]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