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마을 운동회
- 2016.07.15 ~ 2016.08.21
[전시 소개]
스포츠는 언어와 문화의 벽을 넘어 세계를 하나로 만들기도 하고 때로는 인생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AK갤러리는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으로 뜨거워진 스포츠의 열기와 그 열정을 담아 <지구마을 운동회>전시를 준비했습니다. 근대올림픽은 아름다운 스포츠정신을 전 세계에 보급하여, 모든 청년들이 삶의 존엄성을 이해하는 인류평화에 기여하고자 시작되었습니다. 본 전시는 이를 미학적으로 접근함과 동시에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상원 작가의 은 달리기를 하는 여러 사람의 모습을 한 사람의 움직임으로 재구성하여 다양한 시선으로 해석합니다. 이수원 작가의 볼베어는 구기종목의 다양한 공의 형태를 캐릭터로 디자인하여 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근하게 다가갑니다. 정형대 작가는 유명 스포츠 스타와 사건들을 활용하여 객관적인 시각언어로 화면을 구성합니다. 최영록 작가는 수많은 규칙 속에서 경쟁해야만 하는 젊은 세대들의 현실을 치열한 승부가 벌어지는 경기장면으로 표현합니다.
근대올림픽의 창시자 쿠베르탱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승리한다는 것이 아니라 정정당당히 최선을 다하는 일이다.”라고 하였습니다. 과정보다 결과가 우선시되고, 승자와 패자를 양분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본 전시가 올림픽의 기본 정신을 통해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전시 개요]
■ 전시 기간: 2016. 7. 15 (금) ~ 8. 21(일) [총 38일간]
■ 전시 제목: 지구마을 운동회
■ 전시 협찬: 강릉시청
■ 기획, 주최: AK갤러리
■ 전시 장소: AK갤러리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 수원점 6층)
■ 전시 문의: AK갤러리 (031-240-1925~7)
- [전시 전경]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