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리 보더의 벤트 아트 체험전 - 먹고, 즐기고, 사랑하라 展
- 2024.03.01 ~ 2024.04.14
[전시 개요]
■ 전시 제목: 테리 보더의 벤트 아트 체험전 - 먹고, 즐기고, 사랑하라 展
■ 전시 기간: 2024. 3. 1(금) - 2024. 4. 14(일)
[총 45일간(백화점 휴점일 휴관)]
■ 장소: AK갤러리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 수원점 6층)
■ 기획: 사비나미술관
■ 관람료: 무료
■ 문의: 031-240-1927
[전시 소개]
테리 보더의 벤트 아트(Bent Art)!
비주얼 스토리텔링(Visual Storytelling)과 블랙 유머(Black Humor)
테리 보더는 디지털미디어 시대 소통방식 중 하나로, 시각적 이미지를 사용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인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능숙하게 구사하는 작가이다. 자신의 경험담, 사물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한편의 상황극처럼 연출해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블랙 유머를 사용해 감상자의 의표를 찌르며 블랙유머를 삶의 부조리를 고발하거나 인간 존재에 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는 효과적인 장치로 활용한다. 세상에서 가장 웃기는 동시에 가장 시니컬한 작가로 유명한 미국 소설가 커트 보네거트(Kurt Vonnegut)는 블랙 유머를 “울 수 없으니까 웃기는 것”이라고 표현했다. 진지하고 무거운 주제를 유쾌하고 재치 있게 비틀어 비극성을 더욱 강조하는 테리표 블랙 유머는 감상자에게 삶과 죽음에 대한 지혜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전시는 테리 보더의 대표적인 사진 작품뿐만 아니라 입체작품, 애니메이션과 메이킹 영상까지 테리 보더의 예술세계를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작가의 작품을 통해 우리의 삶의 이야기를 사물에 빗대어 보면서, 관객은 먹고(eat), 즐기고(play), 사랑하는(love) 우리의 일상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전시 전경]
[전시 연계 프로그램]
■ 무료 작품 설명 도슨트 프로그램
전문 작품 해설가인 도슨트를 통해 작품에 담긴 '비주얼 스토리텔링'과 '블랙유머'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 전문 도슨트 운영 시간 ▼
평일: 11:30 ~ 15:00
주말: 11:30 ~ 18:00
▼ 오디오 도슨트 QR 코드 ▼
■ 나만의 벤트 아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전시 전문 교육자인 에듀케이터와 함께 창의력과 상상력이 가득한 나만의 의인화된 벤트 아트 캐릭터를 자유롭게 만들어 즐거운 경험해 보세요.
완성된 작품은 미니 스튜디오에 촬영해 멋진 사진 작품으로 남겨보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 체험 프로그램 운영 안내 ▼
체험비: 3,000원
상시운영
▼ 전문 에듀케이터 운영 시간 ▼
평일: 11:30 ~ 15:00
주말: 11:30 ~ 18:00
※ 월요일 미운영
- 이전글
-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